1. [도입] 엑셀 통합문서 저장하기 및 불러오기(열기)
- 오늘은 문서 작성이 완료된 통합문서를 저장하고 저장된 통합문서를 불러오기(열기)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사실 저장과 열기는 굳이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충분히 잘하실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지만,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번 정리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.
- 엑셀에서 저장과 관련된 명령은 [저장]과 [다른 이름으로 저장]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. 두 명령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, 우선 [저장]은 맨 처음부터 사용할 수 없습니다. 한 번 이상 통합문서를 저장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, 통합 문서를 저장 후 내용을 수정하였다면, [저장] 명령을 실행하여 새로운 내용으로 기존 내용을 덮어쓸 수 있습니다.
- [다른 이름으로 저장] 은 두 가지 경우에 사용하는데, 첫 번째 경우는 맨 처음 통합문서를 저장할 때 사용합니다. 맨 처음 통합문서를 저장할 때는 통합문서의 이름을 아직 정하지 않았기에 사용자가 [저장] 명령을 실행한다 하여도 [다른 이름으로 저장] 명령이 실행됩니다.
- [다른 이름으로 저장]의 두 번째 경우는 기존에 통합문서 이름을 정하여 저장을 하였지만, 새로운 이름으로 새로운 통합문서 파일을 만들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.
- [열기] 명령 같은 경우는 단순하게 기존에 만들어져 있는 통합문서 파일을 불러오는 명령으로 간단히 예제를 보시면 파악이 되리라 생각합니다.
2. [개념 설명] 엑셀 통합문서 저장하기 및 불러오기(열기)
1) 통합문서 저장하는 방법
① [파일] 탭을 클릭합니다.
② [저장] 또는 [다른 이름으로 저장] 명령을 클릭합니다.
③ [찾아보기]를 클릭합니다.
④ 탐색기가 열리면, 통합문서를 저장하려는 위치를 선택합니다. 기본적으로 저장 위치는 [내 PC]의 [문서]로 설정되어 있습니다.
⑤ 저장할 위치를 선택했으면, 파일 이름을 지정합니다.
⑥ 파일 이름을 지정 후 [저장(S)] 버튼을 클릭합니다.
⑦ 저장이 완료되면, 제목 표시줄에 사용자가 지정한 통합 문서 파일 이름이 표시됩니다.
2) 통합문서 불러오는 방법(열기)
① [파일] 탭을 클릭합니다.
② [열기] 명령을 클릭합니다.
③ [찾아보기] 를 클릭합니다.
④ 불러오고자 하는 파일을 찾아 클릭합니다.
⑤ [열기(O)] 버튼을 클릭합니다.
⑥ 통합문서가 열린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3. [마무리] 엑셀 통합문서 저장하기 및 불러오기(열기)
- 오늘은 엑셀에서 통합문서를 작성 후 저장하는 방법과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저장과 열기는 너무나 기본적인 내용이라서 굳이 그 중요성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지 않더라도 충분히 이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. 오늘도 고생 많으셨고요, 다음시간에 뵙도록 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'주네 - 엑셀 1일 1강좌 > 엑셀의 뿌리! 기본과 개념 알아보기 #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엑셀] 엑셀 셀 서식 지정하기(가로 텍스트 맞춤) #44일차 (2) | 2024.01.21 |
---|---|
[엑셀] 엑셀 셀 서식 지정하기(개념) #43일차 (5) | 2024.01.18 |
[엑셀] 엑셀 셀에 동일한 내용, 똑같은 내용 입력하기 #41일차 (2) | 2024.01.14 |
[엑셀] 엑셀 새 통합문서 만들기 옵션 설정하기 #40일차 (3) | 2024.01.12 |
[엑셀] 엑셀 여러 시트에 동일한 내용 입력하기(시트 그룹) #39일차 (8) | 2024.01.10 |